본문 바로가기
Money Tree/1) 구글 애드몹, 애드센스

구글 애드몹 수익 지급 받는 방법 총 정리, 121$ 광고 수익 지급 받은 후기

by 그레이트 홍 2022. 6.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트리치입니다! 꽤 오랜만에 글을 쓰는데요.
저희가 출시한 '오리가 꽥꽥' 게임이 광고 수익 121$를 달성하였습니다.


이번에 첫 수익을 받는 것인데 지급은 언제 되는 것인지, 지급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지, 지급액은 어떤 기준으로 산정되는 것인지 세 가지가 궁금해서 다 찾아보게 되더라구요. 그런데 막상 구글의 가이드 내용을 보더라도 실제 지급되는 날짜가 헷갈린다던지, 내가 세팅을 정말 잘 했는지 모르겠다던지 지급을 받기전까지 궁금증을 해결하지 못해서, 직접 수익을 받은 경험을 공유 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갑니다.


구글 애드몹 수익, 언제 지급 되는걸까?



구글 애드몹 고객센터 내용에 의하면, 애드몹 수입은 매월 21일경에 지급된다고 나와있습니다. 일단 21일경에 지급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은행마다 실제 지급일시는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차이가 1주, 2주 정도로 심하게 나는 것은 아니고 하루, 이틀 차이이니 지급이 너무 늦게 된다면 문제가 있는지 한번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저희의 5월 구글 애드몹 수익은 한국 날짜로 6월 22일에 들어왔습니다. 구글에서 안내하고 있는 21일이라는 날짜는 미국 기준일수도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 아래 나와있는 것처럼 21일에 주말이나 공휴일이 포함되어 있다면, 지금이 조금 더 미루어질 수 있는점도 알고 계시면 좋습니다.



지급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지급을 받으려면, 결제수단이 추가 되어있어야 합니다.

구글 애드몹 사이트에 로그인 한 뒤, 지급 탭을 누릅니다.



보시다시피 저희는 121달러를 이미 지급 받았기 때문에, 현재는 지급 받을 금액이 표시되어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이제 지급수단을 추가하기 위해 결제 수단 관리 - 결제 수단 추가를 선택합니다.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를 선택한 뒤 정보를 입력해줍니다.


수취인 ID는 필수사항이 아니라 꼭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예금주의 이름: 사용하실 계좌의 카드에 나와있는 영어 이름과 일치하여 줍니다.
(영문의 이름과 성의 순서가 바뀌어도 상관 없지만 그냥 일치시켜 주는게 낫습니다.)

은행이름 : 은행의 공식 영문 이름입니다.
SWIFT : 은행의 공식 식별 코드입니다.
은행 이름, SWIFT코드는 구글에 검색하여 공식 이름, 코드를 입력하시길 바랍니다.
(최신명이 바뀔 우려가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은행의 경우 WOORI BANK, HVBKKRSE입니다.

계좌번호 : 계좌번호 숫자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중개은행: 입력 안하셔도 됩니다.

은행이름, SWIFT 코드의 경우 잘 맞지 않으면 구글에서 제대로 입력하라고 경고 메시지가 뜨기 때문에 크게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이제 저장을 하면 결제 수단이 추가되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급액 어떤 기준으로 산정되나?


일단 지급액이 매월 21일에 정산이 된다는 것은 아셨을 것입니다. 제가 첨부한 구글 고객센터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좀 더 친절하게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저희는 6월 22일에 121$를 지급 받았다고 말씀 드렸는데요. 이 금액은 5월 1일 ~ 5월 30일까지 발생한 수익입니다. 쉽게 말하면 5월 한 달동안 발생한 수익이 6월 3일에 아래 사진의 '내 수익' 에 반영되어서 나타납니다. 만약 5월 수익이 지급 기준인 100$를 충족하지 못했다면, 다음달로 이월이 되서 6월 지급에 합산이 됩니다.


그리고 6월 3일에 표시된 금액이 지급 기준액 100$를 충족하면 그 금액(5월 한 달 수익)을 6월 21일에 정산하여 주는 것입니다. 가끔 3일이 넘어서 구글 애드몹 수익과 지급 금액을 비교를 하다보면, 해당 월의 1일 이후에 들어온 수익은 지급에 표시가 되지 않기 때문에 '수익이 덜 잡힌거 아니야?'라고 착각하실 수 있는데 그 금액은 다음 달에 정산 받으실 수 있으니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구글 애드몹 지급 탭 화면





오늘은 구글 애드몹 지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더 궁금하신점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최대한 빨리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