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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elop Tree/Unity

Unity 키스토어 생성 및 안드로이드 빌드

by 안전추구형청년 2022. 1.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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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로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하다 보면, 빌드 세팅 및 GPGS 연동 등 반복 작업에 항상 직면하게 된다. 반복 작업을 진행하다 보면 누락하는 부분이 자주 생겨서 이참에 글로 조금씩 정리를 해보려고 한다.

오늘은 Google Play Console에 애플리케이션을 업로드하기 위한 초석인 키스토어를 생성하고, 안드로이드 빌드하는 방법을 정리해보겠다.

 

(운영체제는 MacOS, Unity 버전 2020.3.14f1 기준으로 정리했습니다.)

 

1. 유니티에서 File -> Build Settings... 클릭

2. Platfotm 에서 Android 클릭 후, Switch PlatForm 을 클릭한다.

3. 안드로이드 플랫폼으로 변경되었다면, Build Settings.. 을 클릭한다.

4. 필요하다면 Company Name, Product Name, Version 등 본인 애플리케이션에 맞게 수정한다.

5. Project Settings 창 하단에 Publishing Settings를 클릭하여 펼친다.

6. Keystore Manager.. 를 클릭하여 Keystore 생성을 진행한다.

7. Kestore... 콤보 박스 -> Create New -> Anywhere... 를 클릭하여 원하는 경로에 키스토어 생성 준비를 한다.

 

※ 키스토어란 개발자가 본인을 증명하는 일종의 키를 모아둔 저장소다. 추후 구글 스토어에 업로드 시, 키가 없으면 업로드가 되질 않는다. 한번 생성한 키스토어는 꼭! 잘 보관해야 한다.

 

8. 키스토어 Password, 개별 키 정보(Alias, Password)를 각각 입력 후 Add Key를 누른다.

(키스토어 Password와 개별 키 Password는 달라도 된다. Alias 또한 원하는 이름으로 설정한다.)

9. Project Settings으로 돌아오면, Custom Keystore 사용 설정이 되어 있을 것이다. 방금 생성한 키 정보를 입력한다. 이제 Project Settings 창은 닫아도 된다.

10. 안드로이드 기기를 핸드폰과 연결 후, Build Settings에서 Build And Run을 클릭한다. 그러면 안드로이기 기기에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될 것이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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