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그레이트홍입니다.!!
저번 시간에는 페이스북으로 게임 홍보하는 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구글 애즈를 활용하여 광고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구글 애즈 접속
https://ads.google.com
2) 구글 애즈 메인의 새 캠페인 버튼 클릭
3) 광고 목적 선택
저희는 안드로이드 앱(게임)을 홍보할 것이므로 앱 프로모션을 선택하여 줍니다.
4) 캠페인 하위 유형, 모바일 앱 플랫폼, 앱 선택
저희 앱은 이미 출시를 완료하였기 때문에 하위 유형은 앱 설치를 선택했습니다. 만약에 출시하지 않은 앱이라면 사전등록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해당 계정의 구글 플레이 콘솔에 앱이 등록되어 있다면 앱 검색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자신의 앱이 뜰 것입니다. 앱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5) 위치, 언어, 예산 선택
페이스북 홍보 때와 마찬가지로 타게팅이라는 것은 어떤 타깃을 노리냐에 따라 홍보효과가 배가 될 수도 있습니다. 저희는 처음 홍보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모든 국가 및 지역을 선택했습니다. 나중에 홍보 결과를 본 뒤, 어느 나라에서 많이 설치를 했나, 설치 대비 전환수는 몇인가 이런 점을 고려해서 타게팅을 다시 선정할 예정입니다. 저희 앱은 한국어와 영어를 지원하므로 언어는 한국어, 영어로 설정했습니다.
예산 부분은 내가 하루에 광고비를 얼마를 지출할 것이냐를 정하는 것입니다. 옆에 설명을 보면 내가 설정한 예산보다 2배를 지출하는 날도 있다고 나와있는데요. 카드 자동결제를 수동 결제로 변경하여 내가 예상한 금액보다 더 지출이 되는 일을 미리 예방하시길 바랍니다.
6) 입찰 정보 설정
입찰 부분에서는 타깃 설치당 비용을 설정하게 되어있는데요. 이 설치당 비용은 내가 설정한 예산에 따라 적절하게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밑에보면 저희는 동종앱의 설치비용이 0.18달러로 나와있어서 똑같이 0.18달러로 설정을 했습니다. 이렇게 설정을 하면 만약 내가 예산 10000원을 설정했을 때 약 50회의 설치가 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만 이것은 예상 비용이기 때문에 실제 설치당 비용은 다르게 측정될 수 있습니다.
아래 보면 이 캠페인에서는 타깃 CPA 입찰 전략을 사용한다고 나와있는데요. CPA 입찰 전략은 간단히 말해서 앱의 전환을 최대한 유도하게끔 만들어놓은 구글의 광고 알고리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략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 바랍니다.
https://support.google.com/google-ads/answer/2390684?hl=ko
여기까지 하면 반은 완성입니다.
다음 글에서 바로 광고 그룹과 애셋을 설정하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질문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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