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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ey Tree/2) 퍼포먼스 마케팅

페이스북으로 게임 홍보하기(2) - 홍보하기 기능

by 그레이트 홍 2021. 12.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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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그레이트홍입니다!

저번시간에는 페이스북에 게임 홍보하기 중 페이지를 만드는 단계까지 완료하였는데요. 이번편이 본격적으로 홍보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1) 홍보 게시물 작성
저번시간에 페이지를 만든 후 게시물 하나쯤은 다 올리셨을텐데요! 해당 게시물을 자세히 보면 게시물 홍보하기라는 버튼이 있을것입니다. 저희는 이미 홍보글을 이미 올린 상태라 다시 홍보하기 버튼이지만 처음 하시는 분이라면 게시물 홍보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2) 홍보하기 화면 - 목표 설정
먼저 게시물 홍보하기 화면에서 목표를 정하실건데요. 해당 게시물의 목적에 맞게 목표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게시물 홍보가 목적이므로 참여 늘리기로 목표를 설정하였습니다.


3) 타겟 설정하기
그 다음으로 중요한것은 타겟 설정입니다. 타겟 설정이 왜 중요하냐면 이 타겟을 근거로 다음 홍보를 하기 위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기때문입니다. 저희는 홍보를 올릴 당시 게임이 한국버전 밖에 없어서 대한민국, 그리고 사람이 많은 서울로 설정하였고 연령은 18~65+로 설정하였습니다.

이렇게 타겟을 설정하고 나면 홍보 게시글 작성 후 홍보 결과보기 화면에서 홍보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홍보는 올려 놓는다고 끝이 아닙니다. 활동탭을 보면서 사람들의 참여가 저조하다면 내 게시글이 어떤 부분이 부족해서 그런것일까 점검, 피드백을 하고 수정을 해야합니다. 또 타겟에서 연령대, 위치별로 어느 부분에서 통계가 비중이 있고 없는지 고려하여 다음에는 특정 연령대를 타겟팅 하는것도 홍보의 한 방법이 되겠습니다.

저희 게임은 18~24세 남성의 참여율이 압도적으로 높았습니다. 이것을 토대로 저희는 다음엔 대학생을 상대로 마케팅 을 해야겠다는 하나의 타겟팅 전략을 만들었습니다. 저희게임은 아까도 말했듯이 아직 한국버전밖에 없었던 상태라 위치에서는 유의미한 데이터를 뽑아내진 못했습니다. 만약 글로벌버전의 게임을 출시하였다면 여러 국가별로 타겟을 설정하여 어떤 국가가 광고의 참여율이 높은지 한번 분석해보는것도 중요한 피드백이 되겠습니다.

4) 예산 설정
다음으로는 예산 설정입니다. 돈을 많이 쓰면 많은사람들에게 뿌려지는것은 당연하겠죠. 하지만 처음에는 많은 돈을 써서 홍보하는것보다는 데이터를 뽑아내서 특정 타겟팅 전략을 세우는것이 더 현명할것 같습니다. 쓸데없는 지출은 줄여야 하니까요! 결제는 카카오페이도 되기 때문에 쉽게 결제가 되더군요. 결제 후 게시물 홍보하기를 누르시면 이제 끝입니다.


홍보든 게임제작이든 한번 딱 내놓고 끝나는것이 아니라 피드백을 통하여 끊임없이 개선해나가는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페이스북 홍보하기 데이터를 활용하여 자신들만의 홍보 타겟과 방법을 한번 만들어 나가보시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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