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Tree/2) 퍼포먼스 마케팅

구글 애즈로 게임 홍보하기(3-1) 구글 프로모션 활용하기

by 그레이트 홍 2022. 1. 2.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그레이트홍입니다.

오늘은 구글 프로모션을 활용하여서 게임을 광고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마 구글 애즈를 시작하신분들이라면 구글애즈를 접속하려 할 때 아래와 같이 프로모션 광고를 보셨을 텐데요.

광고 내용을 보면 공짜로 10만 원을 준다고? 의심부터 하시는 분들도 계실 건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것은 사기가 아닙니다. 다만 내가 사용한 광고 금액을 현금이 아닌 구글의 크레딧(구글 애즈 광고로 사용할 수 있는 비용으로 돌려받을 뿐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 참고 바랍니다! 그럼 설명 시작하겠습니다.

 


1) 프로모션 코드 받기

 

구글 애즈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로그인하기 전에 다음과 같이 프로모션 코드를 받을 수 있는 화면이 뜹니다. 자신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프로모션 코드를 받습니다.

 

 

2) 프로모션 코드 입력

 

자 그럼 본인 메일에 아래와 같이 프로모션 코드가 도착했을 것입니다. 

 

 

이제 구글 애즈 홈페이지로 갑니다. 로그인 후 위에 도구 및 설정 버튼을 누르시면 결제 탭 부분에 프로모션을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해줍니다.

 

 

이제 프로모션 창에서 플러스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프로모션 코드 추가 창이 뜨는데요.

위에서 메일로 받으신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같이 프로모션이 추가됩니다.

이 프로모션은 적용 후 한 달간 지속되니, 그 안에 10만 원의 광고 비용을 지출하면 내가 지출한 비용만큼을 크레딧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캠페인 하나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닙니다. 만약 2개의 캠페인을 만들어서 운영하는 경우에는 예산을 나누어서 운영한다면 똑같이 84달러의 크레딧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프로모션 코드를 사용해야 하나 고민하는 분들이 있다면 저는 무조건 쓰는 것이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내가 유의미한 광고 효과를 얻어내려면 최소한 10만원 정도의 금액은 투자를 해야 할뿐더러, 그 이하의 소액광고를 하더라도 프로모션을 적용해놓으면 내가 광고로 지출한 비용만큼을 크레딧으로 돌려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광고를 두 번 할 수 있는 셈이지요.

 

내가 가진돈으로 처음에는 투자를 하여 광고 실적 데이터를 얻고, 그것을 분석한 다음 크레딧을 이용하여 효율적인 광고를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되겠습니다.

 

자 여기까지 오늘 설명은 끝입니다. 다들 광고 대박 나시길 바랍니다!

질문은 환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