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그레이트홍입니다.
저번 시간에 이어서 바로 구글 애즈 홍보하기 다음 단계로 넘어가겠습니다.
1) 광고 그룹 설정
광고 그룹의 이름은 타깃의 기준에 따라 분류해놓는것이 좋습니다. 예를들어 이번 캠페인의 타겟이 아시아권이면 아시아권 광고, 유럽이면 유럽권 광고 이런식의로 타겟의 기준에 따라 혹은 핵심 키워드를 정해서 분류를 해놓아야 나중에 어떤 타깃을 정하여 광고를 한 것인지 구분하기가 쉽습니다.
2) 광고 애셋 설정
광고 애셋은 크게 광고 제목, 광고 설명, 이미지, 동영상, HTML5를 설정해야 하는데요.
아마 이미 게임을 출시하신 분들이라면 게임을 등록할 때 등록해놓으신 설명, 이미지, 동영상이 이미 있을 것입니다. 그것이 잘 만들어져 있다면 그대로 이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앞에서 설정한 타게팅 상대를 기준으로 각 나라의 언어를 포함한 광고 제목, 설명을 포함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모든 나라로 설정해놓으신 분들이라면 영어로 광고를 하는것이 가장 효과적일 것입니다.
이미지를 올리실 때는 구글에서 정해놓은 이미지 사이즈에 맞춰서 편집을 한 뒤에 등록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동영상은 유튜브 링크를 통해 등록하시면 됩니다.
모든 정보를 입력하셨으면 옆에 미리 보기 창을 통해 내 광고가 어떻게 나오는지 확인 후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또 미리보기 위에 게이지를 통해 내가 올려놓은 정보로 광고 효력이 충분한지 확인을 꼭 하시길 바랍니다.
3) 광고 결과 확인
여기까지 하셨으면 저장 후 기다리는일 만 남았습니다. 아래처럼 캠페인의 밑에 운영 중이라고 뜨면 정상적으로 광고가 게재 될것입니다. 저희는 이미 학습을 마친 상태이지만 처음에 등록했을때는 운영중 옆에 학습 중이라는 표시가 뜨는데요.
그것은 구글이 광고를 하기 위한 최적의 알고리즘을 학습하는 것으로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운영 중으로 표시가 바뀌게 됩니다. 결과는 아래와 같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결과는 바로 나오는 것이 아니라 보통 1~2일이 지난 후 확인 가능합니다.
광고 데이터가 나오면 아래와 같이 광고 결과를 노출수, 전환 당비용 등 다른 기준에 따라 조회가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여기까지 구글 애즈로 광고하기는 끝입니다. 다음에는 광고 후 데이터를 가지고 어떻게 분석하는 것이 좋을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모두 광고 대박 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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